TRUST Service

THE MAROO의 모든 프로젝트는 TRUST, 즉 신뢰를 바탕으로 이루어집니다. 신뢰라는 것은 시간이 흐르며 자연스럽게 쌓이는 것입니다. 하지만 막대한 자본이 처음부터 투자되어야 하고 2년여간의 긴 시간 동안 많은 업체들이 뒤섞여 작업 해야하는 건축의 특성상 클라이언트가 신뢰를 갖기란 쉽지 않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착안하여 THE MAROO는 “어떻게 하면 클라이언트들이 2년여간의 시간을 조금 더 안심하며 보낼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지고 고민한 끝에 MAROO 트러스트 서비스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 모든 트러스트 서비스는 무상으로 제공되며 MAROO Coordinator와 Worksite Meeting은 별도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Blueprint Review

블루 프린트 리뷰 / 설계도서 검토 서비스

클라이언트의 생각을 이상적으로 그려 내는 것은 설계자의 몫입니다. 하지만 이상과 현실은 종종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설계자가 기능을 고려하지 않은 채 보기만 좋고 불편한 건물을 디자인 했을 시, 시공사가 충분히 책임감을 갖고 설계 도서에 대한 더 나은 옵션을 제안해야 완공 후 결함이나 불편함 등의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낮아집니다.
THE MAROO는 블루프린트 리뷰 서비스를 통해 설계자의 비전을 최대한 유지 하면서도 클라이언트 역시 오랜 시간 편하게 건물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구조, 자재, 디테일을 보강하여 내구성과 유지 보수에 강한 시공법을 제안해드립니다.

MAROO Coordinator

MAROO 코디네이터 / 착 준공 신고 도우미 서비스

물의 착준공을 위해선 여러가지 복잡한 문서 작성, 관청 신고 등 클라이언트 본인이 직접해야 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만약 이러한 일들이 재시간 내에 처리 되지 않으면 토지비, 인건비 등에서 많은 손실이 일어 날 수도 있습니다.

THE MAROO는 이러한 일련의 과정에서 클라이언트가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착준공 신고를 위한 도우미인 MAROO
코디네이터 서비스를 런칭했습니다.

본 서비스를 통해 시공 기간이 늦춰지는 것을 방지하여 비용 절감 효과를 누려 보시기 바랍니다.

Worksite Meeting

워크사이트 미팅 / 시공 단계 별 현장 확인 미팅

하나의 의견이 여러 사람을 거쳐 전달되다보면 내용이 바뀌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설계사와 시공사는 설계도라는 약속된 건축 언어로 소통하지만 클라이언트는 시공 현장에서 건물을 직접 보고 난 후 본인의 생각과는 차이가 있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건축이란 서로 다른 분야들이 단계별로 투입되어야 하는 작업이기에 만약 이미 특정 공정이 끝난 상황에 클라이언트가 수정을 원할시 해당 공정을 완전히 폐기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 할 수 있습니다.

THE MAROO는 다년간의 시공 경험 끝에 이러한 문제를 줄이기 위해선 클라이언트와의 소통이 더욱 활발해져야 한다는 것을 느끼며 각 공정이 마감이 다 되어 갈 즈음 현장을 확인하길 희망하는 클라이언트에 한해 현장 미팅을 주선해드리고 있습니다.

MAROO Warranty

+

MAROO 워런티+ / 하자보증기간 이후를 위한 셀프케어 매뉴얼

현재 대부분의 건설사들은 시공 완료 후 준공도면을 전달하고 2년이란 기간 동안 하자를 보증해줍니다. 하지만 건물이란 마치 유기체 안의 세포들이 상호 작용 하듯 사람이 계속 사용하고 날씨의 영향도 있기에 하자보증기간 2년이 지나도 끊임없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클라이언트는 비전문가이기 때문에 하자 발생 시 전달받은 도면을 아무리 보아도 셀프 해결이 불가능 한 경우가 많고, 더욱이 보증기간이 지났다면 수리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MAROO는 보증기간 2년이 지난 후에도 최대한 클라이언트 스스로 관리 및 유지 보수 하실 수 있도록 각 공간별 시공 당시의 사진과 특이 사항 등을 기록한 셀프케어 매뉴얼 북을 제공합니다.